세계 최초의 금속활자본 직지와 한복의 만남 > 지역프로그램

본문 바로가기

2019 한복문화주간을
기대해주세요!

메인메뉴


한복문화주간 지역프로그램

한복 X 직지 세계 최초의 금속활자본 직지와 한복의 만남

본문

#
프로그램 직지코리아 한복주간
내용 다도가 있는 음악회, 고려한복 전시, 고려한복 체험 (고려다례식), 고려한복 패션쇼
장소 및 시간 (청주)예술의전당 직지숲 – 다도가 있는 음악회 / 10월 15일(월) ~ 18일(금)
(청주)예술의전당 대전시장 – 고려한복 전시 / 10월 15일(월) ~ 21일(일)
(청주)고려 저잣거리 – 고려한복 체험(고려다례식) / 10월 15일(월) ~ 21일(일)
(청주)예술의전당 – 고려한복 패션쇼 / 10월 21일(일) 18:00
주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자세히보기 웹사이트 : http://jikjikorea.com/ 블로그 : 준비中

대한민국의 자부심, 세계인의 자부심
현존하는 세계 최초의 금속활자본 직지와 한복의 만남

세계적으로 가치를 인정받으며 유네스코 기록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직지와 한복이 만났다!
직지코리아 한복주간은 우리 역사상 최고의 문화전성기를 누렸던 고려 시대 한복을 선보여 우리나라 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답니다.
청주에서 매년 진행되는 직지코리아 국제 페스티벌의 마지막 한 주를 ‘한복주간’으로 운영하여 다채로운 고려한복 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매일 저녁 고려 한복을 착용한 상상챔버오케스트라의 국악연주 및 다도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고려한복 100벌을 제작해 시민들이 한복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됩니다.
또한 직지의 저자인 백운화상의 가사(법의)와 장삼, 그리고 직지의 시주자 묘덕의 의복이 고증을 통해 전시될 예정이며 고려 저잣거리에서는 매일 다례식 행렬이 재현된답니다.

직지코리아 국제 페스티벌의 마지막 날 폐막식에서는 고려한복 패션쇼도 화려하게 펼쳐질 예정이라는 점!
경복궁 ‘한복의 날’을 연출했던 김관수 총감독의 지휘 아래 국내 대표 한복 디자이너인 문쌍후, 황선태 디자이너가 30여 벌의 고려한복을 선보일 고려한복 패션쇼,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한복문화주간2018
Copyright © 한복문화주간2018 All Rights Reserved.